본문 바로가기

이슈

넷플릭스 5천원 추가요금 도입 [ 한 집 살면 공짜? ]

넷플릭스의 계정 공유 정책 변경과 추가 요금 도입에 관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넷플릭스에서 5천원 추가요금을 도입한다는 내용이 어떤 내용인지 아래를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5천원

 
 

넷플릭스 변경된 정책 내용

넷플릭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계정 공유 정책을 공지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넷플릭스 계정의 이용 대상은 "회원 본인과 함께 거주하는 사람, 즉 한 가구의 구성원"으로 제한됩니다. 이 새로운 정책에 따라 넷플릭스 회원과 같은 가구에 속하지 않는 이용자와 계정을 공유하려면 매달 5천원을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변경정책 확인 방법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 제한을 시행하기 위해 회원들에게 순차적으로 이메일을 보낼 예정이며 이러한 조치는 넷플릭스가 지난 2월에 도입한 계정 공유 제한 정책을 한국으로 확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계정 공유 제한은 점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회원과 같은 가구에 속하지 않는 외부 이용자나 외부 디바이스가 넷플릭스 계정에 접근하면 안내 메시지가 표시될 것입니다. 넷플릭스는 이용자가 회원과 같은 가구에 사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IP 주소, 디바이스 ID, 계정 활동 등의 정보를 활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내와 국제 적용

한국은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등 넷플릭스가 진출한 대부분의 국가에서 이미 새 계정 공유 정책이 적용된 후로 이러한 변경사항은 국내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될 것입니다.
 

 
이러한 정책 변경으로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 문제를 조절하려는 노력으로 보입니다.